회장인사말
HOME > 협회소개 > 회장인사말


한국광업협회는 광업인과 함께 광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광업계는 국가기간산업으로서 우리나라가 선진국 대열에 진입할 수 있도록 국내 산업의 발전과 국민경제에 기여 해왔습니다.

한국광업협회는 1918년 창립 이래로 광업인의 유대 강화, 복리 증진을 도모하며 광업 개발 촉진을 위한 제도 개선에 앞장서고 있는 사단법인입니다.


현재 세계는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로 로봇공학,
인공지능(AI), 전기차 및 재생에너지 등 첨단 기술에 필요한 핵심 광물 자원 확보의 중요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도 핵심 광물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국내외 자원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광업계는 다양한 규제와 제약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국광업협회는 지난 100여 년간 광업계의 중심기관으로서, 어려운 과제들을 여러분들과 하나하나 해결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정부와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제도 개선에 힘쓸 것입니다. 또한 광업이 국가 경제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여 광업인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광업협회는 광업인들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광업인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광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아갈 것입니다. 우리 광업 가족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광업협회 회장  한 창 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