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y Liz Gyekye Published: Tuesday, 29 September 2015
CSIRO(Commonwealth Scientific and Industrial Research Organisation )는 회사가 시추공에 대한 광물학적 화학적 실시간 정보를 접근 하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CSIRO에서 시추 사이트에서 빠르고 자동적인 암석 물질을 분석할 수 있는 Lab at Rig라는 상업적 새로운 기술을 설치했다.
기관에 따르면 이 발명은 수백만 달러의 잠재적 가치와 시간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열린 것 이라고 설명 했다. Lab at rig 는 광업 개발 전문가, 광학 제조업체, 올림푸스, DET CRC와 CRIRO가 협력하여 개발한 것으로 몇 분의 시추작업 이내에 암석들의 광물 조성과 화학 조성을 분석한다.
이 신 기술의 특징은 샘플링과 프로세스가 운영되는 동안 자동화된 광물조성과 지화학적 분석하는 것이다.
Uvarova(CSIRO Lab at rig 프로젝트 리더)는 광산업체나 탐사 업체가 현장에서 광물이나 화학적 실시간 정보를 얻는다면 효과적인 다음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Lab at Rig는 향상된 광업운영과 결정구조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Lab at rig 시스템은 다이아몬드 드릴 리그에 맞추어 져있고, Imdex' AMC Solids removal unit은 시추 시 수집된 흙을 샘플로 하고, x-ray는 암석의 화학조성과 광물조성을 각각 분석한다.
CRIRO에 따르면 현재 과정은 수백만 달러를 들여 시추 장소를 선정하고, 시추, 샘플링, 기록, 코어회수, 후 실험실로 보내 분석하고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고 최종적인 정보가 회사로 돌아오는 기간은 3개월이 넘게 걸리지만 이 기술은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는 다는 큰 이점을 제공한다.
CSIRO에 따르면 Lab at Rig 는 한 시간 주기로 전체 과정에 대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게 결정을 할 수 있다.
Uvarova 는 2011년 에들레이드에서 다이아몬드 시추 작업 시 회수되는 이수를 보면서 이와 같은 생각을 떠올렸다. Lab at Rig는 2년 동안 회사들과 기관들의 성공적인 협업으로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 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