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업뉴스
HOME > 광업정보 > 광업뉴스
이름 관리자 이메일 miningkorea@hanmail.net
작성일 2020-05-13 조회수 1446
파일첨부
제목
[이투뉴스] 국내 광업계, 광물공사에 코로나19 긴급지원 요청
국내 광업계, 광물공사에 코로나19 긴급지원 요청

비상대책반 추진경과 공유 및 특별융자·국고보조금 지원 건의

▲한국광업협회의 광산지원 코로나19 대책반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광업협회가 개최한 광산지원 코로나19 대책반 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광업협회(회장 조남찬)는 최근 4개 광업계 협동조합과 코로나19 관련 ‘광업계 경제위기 극복대책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참석자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악화된 광업계의 회생을 위한 광산지역 코로나19 비상대책반 추진경과를 확인하고 업계에 필요한 긴급지원안을 논의했다.

협회는 이 날 정리한 ▶정책금융기능을 활용한 특별융자 ▶인건비 등의 국고보조금 지원 ▶기술신용보증기금 및 신용보증기금 보증서를 활용한 금융권 대출 원리금 상환유예 및 적용금리 인하 ▶광산 피해보상 대비 추경예산 확보 등을 한국광물자원공사에 요청하기로 했다.

협회 관계자는 “광업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기사원문주소: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2306




이전글 [내외통신] 기자수첩] 태안군 공무원들의 무지함으로 천연자원이 고갈되고 있다
다음글 [문화저널21] [정태헌 칼럼] 남북 광물자원 활용사업을 위한 첫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