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직무대행 남윤환)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광업종사자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광산안전박람회를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전면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가운데 안전 세미나와 참여 한마당 등 온라인을 통한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진다.
안전 세미나에서는 ‘우리광산 안전 이렇게’, ‘광산재해집중분석’ 등 10개 동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상영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극복 응원 및 광산안전퀴즈 경진대회, 안전걷기 등의 국민 참여 행사도 마련돼 있다.
광물공사 신홍준 자원기반본부장은 "광산안전박람회는 광업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공사에서 매년 기획하는 행사"라며, "올해는 비록 온라인으로 열리지만 예년에 비해 보다 유익하고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아 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참여는 유튜브에서 ‘광산안전박람회’를 검색하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사 홈페이지 또는 광산안전사업실을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다.
< 저작권자 ⓒ 에너지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경제의 힘, 에너지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