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일정 안내
HOME > KMIA plaza > 행사일정 안내
이름 관리자 이메일 webmaster@miningkorea.com
작성일 2008-07-04 조회수 2557
파일첨부
제목
김용구의원 주최 국내광업발전을 위한 간담회 결과


 

2038509155_b5e82e7b_IMG_2798.jpg


 

2038509155_ba8ae95c_IMG_2740.jpg


 

 

국내광업발전을 위한 광업계 간담회가 국회에서 열려..

2008년7월3일 국회 본청 302호실에서는 자원확보문제가 국가정책의 중요 아젠다로 부상되고 있는 시기에 맞춰 김용구 국회의원이 마련한 간담회에 한국광업협회 회장 김태수, 대한광업진흥공사 자원개발2본부장 강성훈, 대한광업협동조합 이사장 조남찬, 한국비금속광물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정훈공, 한국석회석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서진원, 한국석회석가공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구정길 등 광업계 주요인사들이 다수 참석하여 광업계의 주요현안사항을 중심으로 의견교환을 하고 효율적인 자원개발촉진으로 국가경제에 이바지 할 것을 다짐했다.

간담회에서는 합리적인 광산개발을 위한 광업제도 개선, 자원개발에 필요한 예산의 확보, 연료탄의 확보, 융자지원상의 애로사항 등 전반적인 광업현안에 대하여 진지하게 논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한국광업협회 김태수 회장은 국내자원개발 활동애로 및 현안해결을 위하여 정부및 업계로 구성된 범 광업관련기관들의 “국내광업발전협의회” 운영 제안하였고, 김용구 국회의원은 자원개발인력 부족이 심각하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전문인력양성기관 설립을 조속히 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대한광업진흥공사 자원개발2본부장 강성훈은 국내업체에 대한 융자를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약속하였고, 유망시 되는 광산을 선정하여 민간업체와 콘소시엄을 구성하고 탐사개발을 활성화하는 전략도 공개하였다.

금번에 개최된 간담회는 모처럼 광업계가 한 자리에 머리를 맞대고 방안을 찾은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천정부지로 솟고있는 자원을 앞으로 국내에서 자체개발하여 광업이 다시 살아나는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전글 2008년 제2회 이사회 개최
다음글 광업기술자문단 자문 실시